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면 일자리가 생긴다?
쉽고 간단한 물품기부만으로도 장애인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의 나눔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셀럽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들과 기업이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무엇일까요? 쉽고 간편한 기부로 대한민국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물품기부로 세 가지 효과를 가져오는 ‘굿사이클링’ 캠페인
굿윌스토어 + 리사이클링 = '굿사이클링' 캠페인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장애인의 선한 일터 ‘굿윌스토어’와 ‘리사이클링’을 혼합한 의미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굿윌스토어로 기부하는 물품기부 캠페인입니다.
*굿윌스토어: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기부자와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 모습
기부물품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들을 통해 수거, 분류, 가공의 과정을 거쳐 저렴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이 과정에서 성인 장애인들은 중고 물품을 새 물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역할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얻고, 동시에 기부물품의 판매 수익금으로 월급을 받아 꿈만 같았던 자립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은 쓰지 않는 물건을 기증함으로써 자원순환과 환경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삼조’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굿윌스토어 강서점 근로자들의 모습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꿈꾸는 세상
장애인의 선한 일터 ‘굿윌스토어’
265만 명 국내 장애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희망이자 삶의 동기가 된 굿윌스토어가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꿈꾸는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요?
희망TV SBS(2023) '굿윌스토어' 방송 화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출근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장애인 경제활동참가율 37.4%(2023년 상반기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비장애인 경제활동참가율(65.3%)의 절반 수준에 불과한 장애인 취업률은 활동의 제약과 취업의 벽으로 인해 일자리를 갖지 못하는 성인장애인의 현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취업과 자립을 향한 성인장애인들의 간절한 외침을 외면할 수 없었던 굿윌스토어는 2011년부터 장애인들이 일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굿사이클링(물품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오로지, 장애인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한 명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랐던 굿윌스토어의 마음에 많은 사람들은 후원과 나눔으로 공감을 더했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기증된 물품 기증량 20,911,600점
수많은 기부자(개인, 기업)들의 물품기부와 후원으로 2011년 30명의 발달장애인을 고용했던 굿윌스토어는 14년이 흐른 오늘날 약 380여 명(총 28개 매장)의 장애인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 -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
[더 많은 장애인들과 함께 살아갈 세상을 꿈꿉니다.]
굿윌스토어는 더 많은 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향후 10년간 굿윌스토어 100개 점포 오픈과 1,500명의 장애인 근로자 고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으로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전진해 나갈 굿윌스토어.
굿윌스토어가 꿈꾸는 세상을 이루기 위해 여전히 가장 필요한 것은 ‘굿사이클링(물품기부)’입니다.
굿윌스토어 매장 전경
자립을 선물하는 방법, ‘굿사이클링’ 캠페인
단 3번의 스텝으로 장애인들이 간절히 원하던 ‘자립’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쉽고 간편한 기부로 장애인들은 ‘희망찬 미래’를 그릴 수 있습니다.
장애인 자립을 위한 첫걸음!
쉽고 간편한 기부 캠페인 ‘굿사이클링’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선물해 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립니다.
※ [마감]굿사이클링 이벤트
∨ 기간: ~2024.5/31(금) 접수분까지
∨ 리워드: 참여자 10명(랜덤 추첨)에게는 밀알복지재단 커피 굿즈 세트(3만 원 상당)를 드립니다.
∨ ☎ 문의: 1533-0091
글.홍보실 고은솔
사진.밀알복지재단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