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매거진

MVP 운영시설 소식

대청종합사회복지관의 인권활동단은 대청공원에서 ‘봄맞이’ 인사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좋아하는 인사말을 골라보고, 적어보며 따뜻한 인사말을 한가득 채웠습니다.


설 명절을 더욱 따뜻하게!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목련데이케어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설 명절의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역의 어린이집 아동들은 예쁜 한복을 입고 경로당을 방문했으며, 어르신들은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청마을어린이집에서는 세배와 덕담을 나누며 행복한 설 명절을 보냈습니다.


기업의 나눔으로 더 따뜻하게!

쌍봉종합사회복지관(대성FA 후원)과 도봉재가노인지원센터(원코리아 후원)는 취약계층에게 각각 명절 선물세트와 명절 음식을 지원했습니다.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유성점은 ㈜네패스 기업 임직원들로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증물품을 전달받았습니다.


2024년에도 우리들은 자란다!

면일어린이집부암어린이집은 각각 졸업식으로, 신입생과 보호자를 위한 적응 프로그램(도담도담 관계놀이)으로 24년도 아동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부산지부는 개강을 맞이한 동서대학교와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을 진행하여 해외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새로운 시작, 새로운 배움터

강남세움주간보호센터는 이용자 대상 영양교육을 진행했으며, 다솜누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빵·누룽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 드론 등의 4차 산업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성남시한마음복지관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각각 ‘참정권 교육’과 ‘장애인 복지일자리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의 인권 향상과 사회적 역량 강화를 도모했습니다.


여행은 언제나 즐거워

송파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체험학습을 떠나 다른 도시(춘천)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안산밀알센터는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자조모임(여행 프로그램) ‘투정하다’를 개강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밀알학교는 학생 교육 활동과 학부모·교직원 연수를 위해 해외 특수교육기관(탄자니아, 태국 등)을 방문하여 장애 아동 교육 역량을 높였으며, 안산밀알보호작업장은 해외여행 접근성이 낮은 발달장애인 26명에게 해외여행(베트남)의 경험을 선물했습니다.


함께하며 즐거운 문화생활

강남구가족센터는 98명의 가족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공연을 관람했으며, 해마을주간보호센터는 강남구 9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과 연합해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한마음주간보호센터는 센터의 운영에 도움을 주는 미화, 주차, 식당 직원분들에게 이용자들이 직접 쓴 감사편지를 전하는 감사데이(Thank’s Day)를 진행했습니다. 

  • 2024년 봄호 Vol.85
    2024년 봄호 Vol.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