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활동 이야기

[회원모니터링] 어울림 4기 플러스 첫 번째 시간
2017.09.18
지난 4월, 밀알복지재단 회원님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어울림 4기에 이어서 9월 12일, 회원모니터링단 ‘어울림 4기 플러스’ 1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어울림 4기 플러스’는 밀알복지재단이 진행하는 해외사업인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에 대한 소개와 태양광 랜턴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담당 직원은 태양광 랜턴 보급이 필요한 이유와 랜턴을 통해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회원님들이 랜턴을 직접 조립해보기 전에 좀 더 참여에 대한 적극적인 마음을 갖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2부 시간으로 태양광 랜턴을 조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진지한 모습으로 조립 순서에 따라 나사를 조이고 배터리를 연결하면서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셨습니다. 랜턴 조립 후 그림이나 글로 직접 꾸며보는 시간을 가지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은 “빛이 없어도 꿈을 가지면 좋겠다.”, “태양광랜턴으로 밝은 미래를 보길 소망한다.”, “Never give up!(본인의 신조)” 등 개성 있는 그림과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글을 담아 랜턴을 꾸며 주셨습니다.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의 의미와 태양광랜턴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좀 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해외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던 어울림 4기 플러스 1회기!
빛 없이 살고 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밝은 빛을 선물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합니다.
 
2회기(9월 26일, 화요일)에는 국내사업장 방문 및 봉사활동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