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매거진

2022년 1분기 소식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오픈 9주년& 밀알창동점 오픈 1주년 이벤트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오픈 9주년 밀알창동점 오픈 1주년 이벤트
2022년 3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오픈 9주년과 밀알창동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개인과 기업이 끊임없이 기증을 이어온 결과입니다. 따뜻한 나눔을 이어온 MH&co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 개인 기증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오픈 2주년 기념 행사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오픈 2주년 기념 행사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오픈 2주년을 기념하여 3월21일부터 일주일간 오픈 2주년 기념 행사를 하였습니다. “200원의 행복” 특별할인전과 50% 할인 및 초특가전을 진행하여 많은 시민이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굿윌스토어가 일산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더욱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합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어서오소~” 따뜻하게 반겨주는 오소가게 제휴 확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따뜻하게 반겨주는 오소가게 제휴 확대
비장애인과 다르다는 이유로 가게에 더 이상 오지말아달라는 차별을 겪은 장애인의 경험에서 시작된 <오소가게>는 누구라도 ‘어서오소!’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가게입니다. 
누구나 환영하는 마음으로 ‘편견 없는 열린 마음 우리 동네 따뜻한 가게’ 현판을 부착한 오소가게 제휴처는 2020년에 20곳, 2021년에 30곳으로 확대되어 왔습니다. 가게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현판을 보며 이웃을 한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어 상점주와 고객 모두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다솜누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직업재활 프로그램 천연공예교실 진행

다솜누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직업재활 프로그램 천연공예교실 진행
2022년 1월, 직업재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천연공예 교실을 운영하여 센터 이용자들이 노니비누를 만드는 법을 익혔습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비누를 후원자와 봉사자에게 구정 선물로 전달한다는 기대감으로 더욱 정성을 담아 준비하였습니다.


안산시온유한센터, 다화 체험 활동 진행

다화 체험 활동 진행
2022년 3월 16일, 안산시 장애인 복지관의 강사를 초빙하여 다화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이용인들은 찻자리에서 다화의 의미와 꽃을 다루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장애인 예술단 ‘피아올라’ 창단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장애인 예술단 피아올라 창단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중도 뇌병변장애인과 비장애 청년 예술단 ‘피아올라’ 앙상블을 창단하였습니다. ‘이것도 문화ㆍ예술이다’ 신규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중도 뇌병변장애인의 보편적인 문화 활동 참여 권리 보장과 지역 사회 인식 개선을 위해 활동할 계획입니다.


도봉재가노인지원센터, 구정 명절맞이 다양한 나눔 행사

도봉재가노인지원센터 구정 명절맞이 다양한 나눔 행사
2022년 1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다양한 나눔 행사가 있었습니다.

건설공제조합이 쌀 400kg를 후원하여 쌀과 떡국떡을 저소득 어르신 댁으로 배달하였습니다. 또한 사단법인 원코리아 후원으로 갈비와 전, 과일, 약과 등으로 구성된 행복 보따리를 전달하였습니다. 명절의 즐거움을 나누고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고독감 감소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봉시니어클럽, 2022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및 선발

도봉시니어클럽 2022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및 선발
도봉시니어클럽에서는 2022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선발하기 위해 모집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2,800여 명이 면접에 참여, 1,425명(공익활동형 1,013명, 시장형 376명, 취업 알선형 36명)이 최종 선발되어 앞으로 사업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모든 어르신이 일자리를 통해 노후생활을 건강하게 보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산재근로자 사회 적응 프로그램 우수기관 표창 

쌍봉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산재근로자 사회 적응 프로그램 우수기관 표창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1년 산업재해로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부적응으로 인해 직업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재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산재근로자 사회 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심리 기능 향상과정(MBTI 성격유형검사, 집단상담, 원예활동), 사회 기능 향상과정(의사소통 연습, 가족 나들이, 문화생활), 직업기능 향상과정(취업 실전 대비, 창업 준비 및 지원, 구직 체험) 등으로 사회생활 및 직업 활동 적응력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고지도로 본 서울’ 한국사 체험 학습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사 체험 학습
2022년 2월 16일,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규장각 한국학연구원에서 한국사 체험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규장각 전시체험학습, 재학생과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 및 공부법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한국사 공부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으니 열심히 해보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서울글로벌센터, 1기 한국어교육 개강

서울글로벌센터 1기 한국어교육 개강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서울 생활 정착을 위한 수준별 한국어교육 수업이 개강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일반 회화를 가르치는 ‘일반 반’,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를 위한 ‘TOPIK 반’, 고급 수준의 한국어를 배우는 ‘고급반’이 개강해 465명의 외국인 주민이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면일어린이집, 제36회 졸업식 진행

면일어린이집 제36회 졸업식 진행
2022년 2월 17일, 면일어린이집 제36회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초등학생이 되는 백두반 아이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시간과 함께 다른 연령의 원아들 또한 1년을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린이집에서의 지난 추억을 되돌아보며 성장을 확인한 시간이었습니다.


청마을어린이집, 제28회 졸업식 진행

청마을어린이집 제28회 졸업식 진행
2022년 2월 22일, 청마을어린이집에서는 줌을 이용한 비대면 졸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격리된 유아와 가정 보육 중인 유아, 부모님, 할머님, 할아버님까지 모두 참여하여 서로를 마주 보면서 하는 실시간 소통을 통해 졸업을 축하하고 졸업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 2022년 봄호 Vol.77
    2022년 봄호 Vol.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