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자 활동 이야기

[회원모니터링] 어울림 4기 플러스 두 번째 시간
2017.10.12
지난 9월 12일, 회원모니터링단 어울림 4기 플러스 1회기에 이어, 26일에 2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2회기에는 강남구직업재활센터를 방문을 통해 기관라운딩 및 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원님들은 강남구직업재활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도 재활을 통해 직업을 가질 수 있고, 우리의 봉사활동이 단순 작업이 아니라 장애인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기관라운딩을 가진 후 본격적으로 장애인분들과 함께 봉사활동 체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회원모니터링단 활동에는 특별히 어린 친구들도 3명이나 참여해 주셨는데 엄마를 따라 열심히 해주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한 분도 빠짐없이 성실히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봉사활동이 끝나고 체험에 대한 나눔과 앞으로 어떤 활동이 진행되었으면 하는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하신 회원님들은 “평소에는 장애인직업재활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으나, 체험을 통해서 장애인분들과 함께하면서 훈련이나 교육을 통해서 장애인분들도 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부분보다 직접 참여를 통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전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정말 좋았다.”
“후원자들이 만든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열어도 좋을 것 같다.”
“굿윌스토어에 방문해 보고 싶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어울림 4기 플러스 1,2회기를 통해서 밀알복재지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내외 사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참여모임을 만들어가는 밀알복지재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